구글 애드센스가 최초 입금을 위한 100달러가 드디어 모아졌는데, 입금되지 않았다. 수일 내 들어오겠지 했지만 여전히 들어오지 않아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 보니, 지급을 위해 세금정보를 추가해야 한다는 안내가 나와있었다. 꾸준히 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100달러가 어디냐 해서 받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세금 정보 추가를 시작했다.
지급받을 계좌만 입력하면 끝인줄 알았는데, 지급 한번 받기 참 힘든 구글이다.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했더니, 경고창으로 판매 대금 지급의 지연을 방지하고 정확한 금액이 세금으로 원천징수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빨리 싱가포르 세금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라는 경고창이 나와있다.
싱가포르 세금정보 추가하기
Step1. 경고 창의 세금정보 추가를 눌러준다.
Step2. 경고창이 나와있는 싱가포르 항목에서 세금정보 추가를 눌러준다.
세금 정보 관리에 미국과 싱가포르 항목이 있는데, 왜인지 미국은 경고창이 없는데 싱가포르만 있다. 하지만 알아보니 미국도 등록해야한다고 하여, 싱가포르 완료 후 미국도 완료했다. 미국의 경우 법적 신분증(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스캔본을 업로드해야 할 필요가 있으니 미리 챙겨두면 좋다. 싱가포르는 없어도 된다.
시작하기 전에 안내해주는 창의 내용을 가볍게 읽고 양식 시작을 눌러 입력을 시작한다.
Step3. 아래 사진과 같이 항목을 채워주면 끝!
정말 간단하다. 비즈니스 유형은 개인/개인 사업자를 선택하고 나머지 항목 대한 답변은 아래 그림과 같이 선택해 주면 된다.
- 싱가포르에 고정 사업장이 있나요? 아니요.
- 해외 공급자 등록 제도에 따라 싱가포르 상품서비스세(SST)를 등록했나요? 아니요. 고유 법인 번호는 입력하지 않는다.
- 면제 대상인가요? 아니요.
- 다른 면세 또는 더 낮은 세율이 적용되는 대상인가요? 아니요.
이렇게 입력 제출 후, 다시 메인화면으로 빠져나온 뒤 세금 정보 확인하는 화면을 열면 바로 세금 정보 추가가 승인됐다는 화면을 볼 수 있다. 싱가포르는 정말 간단하게 완료됐다. 미국은 살짝 항목이 더 많고, 승인받기 위해서는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ID카드가 있어야 해서 운전면허증 혹은 여권 사진을 준비 후 등록하면 편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