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반기 예정이었던 서울페이 발급이 일부 지자체에서 오픈된다. 마침 성동구 상품권을 내내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번 발행 지자체에 성동구가 포함되어 얼마나 반가웠었는지!
이번 발행되는 서울페이 상품권은 총 세 종류이다.
- 지자체 서울페이 : 성북구, 금천구, 강남구, 성동구, 중랑구 서울페이 가맹점
- e서울사랑상품권 : 11번가 내 서울시 소상공인 온라인 전용관에서 사용 가능
- 땡겨요 상품권 : 광진구, 구로구, 용산구 땡겨요 가맹점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일정
성북구, 금천구, 강남구, 성동구, 중랑구 지자체의 서울사랑 상품권 구매가 가능하며 발행일시는 아래와 같다.
- 성북사랑상품권 : 5월 3일 오전 10시
- 금천G밸리사랑상품권 : 5월 3일 오전 10시
- 강남사랑상품권 : 5월 3일 오후 2시
- 성동사랑상품권 : 5월 3일 오후 3시
- 중랑사랑상품권 : 5월 3일 오후 3시
저번 구매와 동일하게 7% 할인율로 발행된다.
또 구매 한도는 늘 그렇듯 1인당 50만 원이며, 총 서울페이 보유액은 150만 원을 넘지 못한다.
서울페이 사용방법, 사용처, 환불, 연말정산, 소득공제, 선물하기, 선물 취소하기, 선물하기 할 때는 누구한테 연말정산이 되는지까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면 서울페이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서울사랑상품권 외 발행일정
2023년 서울페이 5월 발행에는 지자체 서울페이 외에 e서울사랑상품권과 일부 자자체의 땡겨요 상품권도 포함된다.
- e서울사랑상품권 : 5월 3일 오전 11시
- 광진땡겨요상품권 : 5월 3일 오전 11시
- 구로땡겨요상품권 : 5월 3일 오전 11시
- 용산땡겨요상품권 : 5월 3일 오전 11시
e서울사랑상품권과 땡겨요 상품권의 경우 서울페이와는 다르게 보유한도가 100만 원이고, 할인율은 e서울사랑상품권 7%, 땡겨요상품권은 무려 15%이다.
e서울사랑상품권은 11번가 내 서울시 소상공인 온라인 전용관(e서울사랑샵#)에서 사용할 수 있고, 서울페이 취지와 맞게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지원을 위해 시행하고 있다.
배달 앱이나 오프라인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