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오류가 발생한다. 화면 멈춤이 되어, 사용하고 있는 화면을 닫고 다시 재실행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요즘은 배터리가 워낙 오래가다 보니 핸드폰을 재시작하지 않고 계속 활성상태로 둬서 그렇다는 이야기도 있어 일주일에 한 번씩은 전원을 OFF 하고 다시 켜줄 때도 있다.
알아보니, 무료로 잦은 아이폰의 오류들을 해결할 수 있는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있다고 하여 사용해 봤다.
테너쉐어 레이부트
테너쉐어 레이부트는 아이폰 혹은 안드로이드를 노트북 혹은 데스크톱에 연결해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을 통해 모바일의 다양한 오류를 복구하는 시스템이다. 아래 순서에 따라 다운로드한 후 오류를 복구해 보자.
위 경로에서 아이폰의 다양한 오류를 복구하는 테너쉐어 레이부트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무료 다운로드하기를 하고, 테너쉐어 레이부트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파란색 화면의 시스템이 열린다. 중간에 아이폰을 연결해도 되지만 시작할 때 미리 아이폰을 연결해 두면 파란색 바탕화면 위 보이는 아이폰 이미지에 본인의 아이폰이 연결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 연결 > 다운로드한 테너쉐어 레이부트 실행 > 수리 시작 > 복구하기
위와 같은 순서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 테너쉐어 레이부트를 통해 복구할 수 있는 아이폰 오류가 무엇인지 한번 숙지해 두는 것도 좋다. 노란색 점선으로 표시한 아이콘 부분을 선택하면 항목별로 어떤 오류를 복구할 수 있는지 내용을 볼 수 있다.
보통 iOS의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한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아이폰 멈춤, 중지, 화면 꺼짐, 무응답 등과 같은 오류가 해결된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위 화면에서 수정할 수 있는 오류 내용을 확인했다면 바로 복구를 눌러주자.
바로 복구를 눌러주면 복구 종류를 선택하는데, 이때 반드시 왼쪽 항목의 일반 복구를 선택해야 한다.
많이들 걱정하는 게 아이폰 오류를 복구 혹은 해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손실일 것이다. 심지어 수리센터를 가도 데이터 손실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하는 아이폰, 깡패가 따로 없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테너쉐어 레이부트 복구 항목 중 왼쪽을 선택하는 경우 아이폰 데이터 손실 없이 시스템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일반복구 > 다운로드
위 순서로 선택해 주면 복구는 끝이 난다.
테너쉐어를 사용하고도 같은 문제가 반복된다면 당연한 이야기지만, 수리센터를 빠르게 찾아가는 게 좋겠다. 또 맨 처음 언급했듯이 아이폰을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 일주일에 한 번은 전원을 껐다가 켜주는 것을 잊지 말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