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메일로 보내는 스팸이 정말 극성이다.
얼마 전 회사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이 해킹당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었는데, 오늘도 새로운 형태의 스팸메일을 발견하여 공유하려고 한다.
● 발신 메일 이름 : 이메일 발송 시스템 "회사 서비스명"
● 제목 : 메일 발송 실패 알림
● 내용 : "회사 서비스명" 서버 임계값에 대한 메시지 배달 실패 알림입니다. 이제 수신되지 않은 수신 메시지가 서버에 내장되어 서버 성능이 저하됩니다. 아래를 수정하십시오.
[메시지 검토] [메시지 허용]
즉시 조치가 취해지지 않으면 24시간부터 메시지 송수신이 일시 중단됩니다.
업무 메일이라면 정말 쉽게 받아볼 수 있는 메일 발송 실패 알림이라는 제목으로 메일이 들어와, 자연스럽게 열어보았다. 잘 모르는 용어가 난무하고 아래를 수정하라고 하고 수정되지 않으면 24시간 이후 메일이 안된다는 협박성 글까지, 전형적인 스팸이다.
메시지 검토 혹은 메시지 허용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누르지 않고 그냥 바로 스팸처리하는 것이 현명하다. 아마 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유도한다거나 할텐데, 메일안 링크를 통해 비밀번호를 유도하는 경우는 없다. 의심하고 또 의심하는게 좋다.
또, 위와 같은 형태의 메일을 수신했다면 아무 버튼을 클릭하지 않았더라도 수신된 메일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바이러스 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특히나 요즘 다양한 형태의 스팸을 받아보곤 하는데, 정확하지 않은 수신자 혹은 처음 보는 메일 주소(@뒤를 봐주세요) 등을 잘 확인하고 메일을 열어야 무탈하다. 잘못된 클릭으로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지 않길 바란다.
댓글